본문 바로가기

생활/사소한 팁!

[결혼준비] 결혼준비 어떻게 하죠?

결혼은 남의 얘기로만 느꼈는데
막상 제가 하게 되니 앞이 막막했어요.

미래에 대한 막막함이 아니라
결혼준비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한 개도 몰라서요ㅠ
플래너끼고 하지마라, 웨딩홀에서 토탈로하는 것은
피해라 등 막연한 정보들만 머리속에
파편처럼 흩어져있을 뿐이었거든요.

예전부터 스몰웨딩까지는 아니더라도
1회성인 결혼식에 너무 막대한 자금을 쏟아붓지말고
그 돈을 생활비에 보태자는 게
제 생각이었어요.


그.런.데!

굳이 그럴필요가 없더라구요.ㅎㅎ

바로 다이렉트 웨딩 http://cafe.naver.com/directwedding 덕분이지요.
(이 포스팅은 정말 다이렉트웨딩카페로부터
돈 한 푼 안받고 쓰는 겁니다.)

이 카페로 말할 것 같으면 음.. 카페의 탈을 쓴 중개업체라고 할까?
어감이 좀 이상한데

하여간 통상적으로 결혼준비 할 때 필요한 것을 나열하자면
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일명 스드메)
예물,예복,한복,혼수 등이 있는데
이런 업체들을 예비 신랑,신부와 연결해주는 곳이에요.

이 카페를 이용하면 정말 결혼식 비용을
상당히 절감할 수 있답니다!!!!
심지어 돈을 일절 안들이고 결혼하시는 분도 있대요.
그만큼 시간과 노력이 투자되어야지만 말이죠.


이 업체와 연결된 업체와 계약을 진행하고
카페댓글달기와 글쓰기 또는 블로그에 후기를 올리고 인증하고 하면
포인트가 차곡차곡 쌓여요.
업체입장에선 소비자가 스스로 후기와 인증을 하면서
광고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것이고
소비자입장에선 이를 통해 비용절감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죠.

그리고 소비자들의 솔직한 후기들을 보면서
생생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으니 정말 좋더라구요.


그런데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 블로그는 홍보와 전혀 상관없어요 ㅋㅋ
위에서 말한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 한정입니다...ㅠㅠ

전 지금 결혼준비한지 3주정도 됐는데
25만원정도 모았어요.
박람회장, 업체 계약 후 후기, 댓글만을 통해서요.
스,드,메 각각 후기 올려서
통합 90만원정도는 모을 것 같아요.


혹시 생각있으신분은 카페 가입하시고
아래 쿠폰에 있는 ID입력하시면
3만원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ㅎㅎ
그럼 전 3천원 받아요..

다음엔 박람회 다녀온 후기를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