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8 후쿠오카

후쿠오카 여행 [2.7.~2.9.] - 프롤로그

방콕여행기를 쓰느라 조금 늦어진 한겨울 후쿠오카 여행입니다.

얼른 작성하고 싶었는데 이제서야 쓰게 되네요 ㅠㅠ

여자친구와 둘이 다녀온 여행으로 여행 컨셉은

온천과 맛있는 식사 즐기기였답니다.

쇼핑을 거의 배제한 여행이었죠.

한마디로 힐링여행이라고 할 수 있겠죠.

 

여행하면서 일정에 쫓기지말고 욕심부리지 않고

여유있게 다녀오자는 게 저와 제 여자친구의 목표였어요.

 

결과적으로는 매우 성공적인 여행이었죠 ㅋㅋ

 

총 경비는 1인당

비행기 - 25만원

사이가쿠칸 료칸 1박- 20만원

JR 큐슈 호텔 블로섬 후쿠오카1박 - 8만원

산큐패스+후쿠오카타워 입장권 - 5만 2천원

그외 경비 - 15만원

정도였던 것 같네요.

 

그외 경비는 엔화 현금인데요,

요새 다시금 엔화가치가 많이 상승해서

1000원이 넘어갔는데

12월쯤 한창 엔화값이 떨어져 950원까지 내려갔을때

재빨리 환전하여

30만원 -> 3만2천엔을 받았어요 ㅎㅎ

일본여행은 엔화가 저렴할때 가는 게 포인트인 것같아요.

기분이 상당히 좋더라구요

 

그리고 산큐패스+후쿠오카타워 입장권

옥션에서 구매했는데

좀 설명드리자면

산큐패스후쿠오카지역 버스

정해진 기간동안 무료로 무제한 탈 수 있는 티켓으로

어떻게 보면 비싸보이지만

유후인이나 벳부를 가는 버스요금이

산큐패스 가격을 상회하기 때문에

유후인이나 벳부를 간다면 무조건 산큐패스를 사야 이득이에요.

 

산큐패스는 보통 5만 6천원 정도하고

후쿠오카타워 입장권은 6천원정도 하는데

옥션에서 이 묶음상품이 무려 5만 2천원이더라구요 ㅋㅋ

거기에 더해 옥션 쿠폰 5천원을 적용했더니

완전 거저 먹은 모양새 !!

참고로 저는 옥션에서 물건 사는 게 거의 3~4년 만인데도

쿠폰을 주더라구요~

지금도 있을지 모르겠네요. 한번 찾아보시는 게 ㅎㅎ

 

아래는 여행 계획이에요.

구글독스로 여자친구와 여행계획 작성을 공유했더니

오류를 잡아내고 완벽한 여행이 되는데 일조했습니다.

후쿠오카공항에서 유후인직행 버스를 타고 바로 유후인을 갈거라

유후인행 버스를 예약해야하는데 

2주 전인데도 원하는 시간대는 이미 만석이었어요.

(공항에서 바로 유후인을 가려면 한달 전 예약이 필수인듯)

그래서 하카타에서 시간을 좀 떼우기로 계획을 했거든요.

그런데 제가 실수로 버스예약을 하카타터미널->유후인이 아닌

후쿠오카공항-> 유후인으로 해버렸었죠ㅠㅠ

하지만 이 계획을 통해 여자친구가 이런 치명적인 오류를 발견해줌으로써

무사히 유후인을 다녀올 수 있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