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인천부천 맛집

승리의 아오리라멘 두번째 방문! 드디어 찾은 황금레시피

당분간 라멘은 먹지 않을 것이라

다짐했건만

 

또 먹고 말았습니다 ㅋㅋ

 

 

인천 부평

승리의 라멘집

아오리의 행방불명

2차 방문!!

 

 

이제 제 몸은

술먹은 다음날

해장메뉴로

라멘을 먹어야할 몸이 되었나봐요.

 

전날 술을 마셨더니

아침부터 라멘이

땡겼던 것이지요.

 

 

 

지난번 방문 때

큰 감동이 없이

 

" 그냥 뭐 라멘 중에 맛있는 축이네 "

(참고: 인천부평- 아오리의 행방불명 라멘 http://jkingdie.tistory.com/44?category=811456)

 

정도여서


"아오리 라멘을 꼭 가야겠어"

는 아니었고요

 

 

산이 거기에 있기에 산에 오르듯

라멘집이 거기에 있기에 가기로 했답니다 ㅋㅋ

 

 

그리고 이왕가는거

지난번과 다른 조합으로

주문하면

또 후기를 남길 수 있을 것 같아서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 믿고

그곳으로 향했답니다.

 


 

 

 

낮 12시쯤 도착했는데

대기시간은 10분 정도로 길지 않았어요.

대기자명단에 이름을 올린뒤

여자친구에게 잠시 짐을 맡기고

잠깐 화장실을 다녀왔는데

바로 자리에 앉았답니다.

(저희 뒤부턴 줄이 점점 길어져서 바깥에까지 대기줄이 ㄷㄷ)

 

 

(파란색: 지난번 주문, 빨간색: 이번 주문)

 

 

1. Lite는 1000원 가격 차이에

토핑이 3가지 차이가 나니

Lite 아닌 것을 시키는 게 낫다는 결론이었어요.

 

2. 마늘은 지난번에 국물이 좀 느끼해서

느끼함을 잡아주고 싶어 1쪽으로 했는데

국물맛이 진해지고

구운마늘에서 단맛이 나듯

국물이 진하고 단맛을 풍기게 해주었어요.

 

3. 는 뭐 얇은게 좋아서 변화를 주지 않았구요

 

4. 비밀소스는 느끼한 맛을 잡기위해

넣어봤는데 꼭 넣어야하는 게 맞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넣는다고 엄청 매워지는 것은 아니고

약간 얼큰해지는 정도예요.

매운거 못먹는 저인데도

먹고나서 이마에 땀이 송골송골 맺히는 정도?

맺히지 흐르진않는 정도 ㅎㅎ

확실히 국물맛이 개운해지고

엄~~청 맛있어져요.

 

5. 니라김치는 부추좋아하면 반드시 넣어서

부추 특유의 향과 단맛을 추가해주는 게 좋아요

 

6. TKG는 굳이 뭐...

 

 

주문서대로 조리된 라멘입니다.

 

이번엔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지난번과 다르게

차슈가 부드럽고

누린내가 나지않아서

 

"맛있다, 맛있다"

말하면서 먹었어요.

 

 

이것이 최후의 조리법이구나.

이것이 황금레시피구나!

 

제 마음속에 결론을 지었답니다.

(매운거 잘 못먹어서 소스를 더 추가하는 것은 불가하니.. 탕파로 바꾸는 거외엔 메뉴변화가 힘들..)

 

같이간 여자친구도

이번 방문에 매우 만족해했어요.

 

 

혹시 아오리라멘 가실일 있으면

저처럼 해보시는 거 어떠세요?